
우리 자녀들의 학습과 발달을 위해서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DIR 모델을 적용하는 것이고 플로어 타임 전략을 통해서 아동을 학습과 발달을 위한 공유된 세상으로 이끄는 것입니다. 공유된 세상으로 우리의 자녀들을 이끌기 위해서는 정서적인 상호작용과 의사소통을 먼저 형성시켜야 합니다. 피아제는 어린 영유아 시기를 감각운동기로 명명했습니다. 그러나 사물을 조작함으로써 인지 학습의 기술을 획득하는 것이 아니라 그 사물을 제공하는 성인(치료사 및 주양육자)과의 정서적인 관계성을 통해서 사회적 신호를 처리하게 되는 것입니다.

인간은 모든 환경으로부터 오는 다양한 감각과 그것을 제공하는 성인과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재미, 즐거움, 슬픔, 놀라움을 경험하게 되고 이것은 지각과 행동으로부터 감정을 분류해 관계 맺기와 의사소통의 기초로서 뇌의 기능을 최적화합니다.
플로어 타임 클래시스의 치료 수업은 이 과정을 충실하고 과학적으로 근거에 기반해서 아동과 가족의 욕구와 바램에 맞추어 삶의 궤적을 충실하게 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학습과 발달을 위해서 필요한 첫 번째 능력은 관계 맺기와 의사소통입니다.무발화 입니까?
비언어의 뇌를 최적화시켜야 합니다. 살아있는 생명력의 최소부터 최대까지 아이들은 상호작용과 관련한 관계기반 치료를 통해서 성장합니다.
세상의 지식을 구성하는 주체는 학습자 즉 아동 자신입니다.